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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타임에서 설치 및 세팅한 하이파이 오디오와 홈시어터 시스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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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인오디오 Confidence 20 스피커,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작성자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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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3-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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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설치 제품 리스트 - 고객님 댁에 세팅된 제품 리스트 입니다.


 흑석동 - 다인오디오 Confidence 20 스피커,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다인오디오 Confidence 20 스피커,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으로 아파트 룸에 사용하시던 스펜더 D7.2 스피커와 레벤 CS600에서 다인오디오 Confidence 20 스피커와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플레이어로 업그레이드해서 매칭한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AV타임에서 청음 후 선택하셨습니다. 

 다인오디오 Confidence20 
이전 컨피던스 시리즈와 가장 다른 점은 에소타 3 트위터의 채택이지만, 플로어스탠딩 모델인 30, 50, 60의 경우 트위터의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줄어든 점이 큰 변화입니다. 다인오디오에 따르면 에소타 3 트위터의 진화한 물성을 바탕으로, 크로스오버 설계와 웨이브 가이드 및 배플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트위터 1개로도 충분한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드와 우퍼 설계 및 전면 배플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우선 유닛 진동판은 다인오디오의 상징과도 같은 MSP(Magnesioum Silicate Polymer)이지만, 새 네오텍(NeoTec) MSP 우퍼의 경우 보이스코일이 알루미늄에서 구리(copper)로 바뀌었고, 보이스코일이 감기는 포머는 캡튼(Kapton)에서 유리섬유(glass-fibre)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전 컨피던스는 네오디뮴+페라이트 더블 마그넷)이 결합돼 좀더 타이트하고 강력한 저역을 얻도록 했습니다. 

 컨피던스 20은 새 컨피던스 시리즈의 유일한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로 2웨이, 2유닛 구성으로 위에 28mm 에소타 3 트위터, 바로 밑에 180mm(8인치) MSP 콘 미드우퍼가 새로 채택된 컴펙스(Compex) 배플에 장착됐습니다. 공칭 임피던스는 새 컨피던스 시리즈 중 유일한 6옴(30, 50, 60은 4옴)이며 최저 임피던스는 5옴(30, 50, 60은 2.7옴), 감도는 다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87dB를 보인다. 주파수응답특성은 42Hz~22kHz(+,-3dB), 크로스오버는 2325Hz에서 2차 오더(-12dB)로 끊었습니다.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는 바닥면에 나 있어 이격된 전용 스탠드 틈 사이로 중저역 후면파가 4방으로 방사되는 구조로, 이 같은 다운파이어링 방식의 베이스 리플렉스 설계는 새 컨피던스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이기도 한데, 예전 모델들은 후면에 포트가 나 있었습니다(C4는 후면 위아래에 2개, C2, C1은 후면에 1개). 따라서 20을 비롯한 새 컨피던스 모델들은 뒷벽과의 거리 문제에서 이전 모델들보다 훨씬 자유롭습니다. 

 컨피던스 20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8인치 미드우퍼의 서라운드(엣지) 디자인. 서라운드와 콘을 거의 구분할 수 없을 만큼 두 높이가 똑같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통상 앞쪽으로 튀어나온 서라운드보다 서라운드의 1차 공진을 줄일 수 있으며, 음파를 내는 진동판의 면적을 보다 늘림으로써 성능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인오디오에서는 이 같은 서라운드 설계를 ‘수평’이라는 뜻의 ‘허라이즌’(Horizon)이라고 부르는데 서라운드와 콘이 평평하게 이어진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더욱이 허라이즌 형태로 결합된 콘과 서라운드는 주변 배플과도 높이가 똑같아 회절현상까지 줄여줍니다. 이 허라이즌 디자인은 30, 50, 60 모델의 미드레인지 유닛에도 채택됐습니다. 발췌 : 풀레인지 

 마크레빈슨 No.5206 프리앰프 
 No.5206에는 다른 5000 시리즈와 같은 패밀리 룩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은 마크 레빈슨 특유의 실루엣과 블랙·실버 색상 패널의 조합, 그리고 레드 LED 디스플레이까지 적용되어 시리즈만의 정체성을 확고히 살렸습니다. 프리앰프는 상급기인 500 시리즈의 퓨어 패스(Pure Path) 설계 철학이 반영되어, 풀 디스크리트, 다이렉트 커플드 방식의 듀얼 모노럴 라인 레벨 회로로 구성되었습니다. 두 개의 채널로 완전히 독립되어 흐르는 시그널은, 서로 간섭이 일어나거나 노이즈 영향이 최소화되어 파워 앰프에 전달됩니다. 

 DAC는 ESS Sabre Pro 시리즈 32비트 D/A 컨버터 칩이 탑재된 마크 레빈슨 프리시전 링크(Precision Link) Ⅱ DAC를 채택,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USB B 포트를 통해 하이 레졸루션 PCM 32비트/384kH와 DSD 11.2MHz 파일 재생이 가능하며, USB B 입력 외에도 각각 두 개의 디지털 코액셜과 옵티컬 입력, 그리고 한 개의 AES/EBU 입력이 있으며, 이 D/A 컨버터는 지터 제거 회로를 갖추고 있어 왜곡이나 손실이 없는 신호 전송이 가능합니다. MQA 인증을 마쳐 MQA 풀 디코딩을 지원하며, aptX HD 코덱의 고성능 블루투스 리시버로 모바일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USB 메모리를 사용한 재생이나 네트워크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데, 이러한 기능은 SACD·네트워크 플레이어·DAC인 No.5101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포노 스테이지는 MM·MC 입력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후면에 위치한 스위치로 커패시턴스와 레지스턴스가 쉽게 조절됩니다. 서브소닉 필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RIAA 이퀄라이저는 액티브/패시브 회로가 통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계되어 음질에 대한 신뢰가 더해졌습니다. 

 마크레빈슨 No.5302 파워앰프 
No.5302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전면에 위치한 운반 손잡입니다. 과거의 마크 레빈슨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자칫 단순하게 다가올 수 있는 앰프의 디자인에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데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측면에는 열을 방출하기 위한 방열판이 위치해 있으며, 전면 중앙에 위치한 큰 스탠바이 버튼을 제외하면, 다른 5000 시리즈들과 그 크기와 디자인을 공유합니다. 

 마크 레빈슨답게 회로는 풀 디스크리트, 다이렉트 커플드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1,100VA 용량의 거대한 토로이달 트랜스포머가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책임집니다. 스테레오 파워로 사용 시 채널당 8Ω에서 135W, 브리지드 모노럴 모드에서는 8Ω에서 275W의 출력을 낸다. 구동이 까다로운 4Ω에서 브리지드 모노럴 모드 시 550W로 동작하며, 2Ω의 부하에서도 충분히 안정성을 확보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입력 커넥터는 밸런스 XLR과 언밸런스 RCA가 각각 하나씩 있으며, 두 쌍의 바인딩 포스트가 출력을 담당합니다. 통합 제어를 위해 후면에는 이더넷, USB A, RS-232, IR 입력, 12V 트리거 입·출력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까다로운 스피커를 갖고 있다면 특히 No.5302 파워 앰프의 브리지 모드를 통해 모노럴 구동을 해볼 것을 권합니다. 그야말로 하이엔드 하이파이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월간 오디오) 

마크레빈슨 NO.5101 SACD 플레이어 
 마크레빈슨 No.5101 플레이어는 SACD, 일반 CD, CD-R, CD-RW 재생이 가능한 슬롯로딩방식 SACD 드라이브와 프리시전 링크 Ⅱ DAC, 네트워크 음원 재생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후면 USB-A 단자에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FLAC, WAV, AIFF, OGG, MP3, AAC, WMA 등 음원을 재생 가능하다. 내장 DAC으로는 최대 24비트, 192kHz 음원까지 처리합니다. 타이달, 디저, 코부즈, 냅스터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PC나 스마트폰 없이 재생 가능하며 밸런스/언밸런스 출력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No.5101의 디지털 오디오 보드(Digital Audio Board)는 PrecisionLink Ⅱ DAC 및 전원 공급 장치, 불필요한 간섭 노이즈로부터 회로를 보호하기 위한 추가 강철 실드가 있다. SACD 드라이브에는 전기적, 기계적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강판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무 쇼크 마운트가 섀시에 고정된 드라이브의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우수한 성능 및 노이즈 저감을 위해 전원 공급 장치를 2개로 분리했으며, 아날로그 오디오용 리니어 전원과 디지털 및 SACD 드라이브용 스위칭 전원을 분리한 부분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마크 레빈슨의 집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토렌스 TD295 MK4 
 2.3kg 중량의 중후한 알루미늄 플래터는 안정감있는 회전과 속도를 확보해주고, 진동을 흡수해주며, 전자 제어 기능의 싱크로 구동모터는 플래터에 연결된 벨트가 일정한 회전속도를 유지하게 합니다. TD 295MKⅢ의 주요사양과 기능으로 하단부에는 완충용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33/45rpm 속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Pulg & play ready 방식의 TP 42 톤암과 오르토폰(Otrofon) OMB 10 카트리지, 톤암에 별도의 질량이 필요 없는 optp-electronic 방식의 세미오토 switch-off 기능이 있습니다. 

 항상 저희 AV타임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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