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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타임에서 설치 및 세팅한 하이파이 오디오와 홈시어터 시스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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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베스 Super HL5 Plus XD,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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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3-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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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설치 제품 리스트 - 고객님 댁에 세팅된 제품 리스트 입니다.


 부산 - 하베스 Super HL5 Plus XD,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하베스 Super HL5 Plus XD,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하이파이 시스템
 부산 금정구 거주하시는 고객님으로 아파트 거실에 하베스 Super HL5 Plus XD 스피커와 이번에 페스타행사하는 마크레빈슨 NO.5206, No.5302, No.5101 네트워크 SACD 플레이어로 구성한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부산에서 전화통화로 상담을 하고 직접 청음하시진 못하셨지만 AV타임을 믿고 설치를 의뢰하셔서 좋은날 설치 및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하베스 Super HL5 Plus XD 
 외형에서 보면 바로 이전 버전인 ‘SHL5플러스 40주년 애니버서리’ 모델과 달라진 곳이 블랙톤의 플라스틱 재질 WBT의 젝스젠 단자를 바이와이어링 구성했던 스피커 터미널을 실버톤 싱글 와이어링으로 변경한 부분 입니다. 이로써 SHL5 가 출시된 이래 처음으로 바딘딩포스트를 싱글와이어링으로 구성한 터미널이 되었습니다. 미세하게 변경되었다고 하는 미드베이스에 대한 정보는 확인할 수 없었으나, 제품의 중량이 1.4kg 이나 줄었는데 터미널의 감소와 관련 네트워크의 변화 때문으로 짐작됩니다. SHL5의 기본 포맷 - 8인치 RADIAL 2 우퍼, 1인치 알루미늄 돔 트위터, 0.5인치 티타늄 슈퍼트위터 - 등은 그대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콘 재질에 비해 오랜 동안 변경되지 않고 이어져 온 하베스의 네트워크 시스템은 사이즈와 방식에 따라 X1과 X2 두 가지로 불리워왔습니다. 크로스오버의 획기적인 줄임말임을 알 수 있다. 앨런 쇼가 주도한 새로운 XD 버전은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 X1, X2로부터의 네트워크와 그에 따른 크로스오버 시스템 변화가 그 핵심 입니다. 기존 크로스오버 이름을 살짝 변경하면서 ‘해상도를 향상’시켰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XD로의 교체 효과는 크게 두 가지인데, 하나는 성능향상이고 다른 하나는 생산성 제고 효과입니다. 첫 번째, 전술했듯이 XD의 주요 내용은 네트워크 성능개선 그리고 RADIAL 우퍼 성분의 일부 변경이다. XD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저항, 코일, 커패시터가 모두 앨런 쇼가 지정한 특주 커스텀 버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세한 응집구간과 불안정한 반응 대역구간으로 인한 특정 왜곡이 플랫하고 고르게 반응하도록 보정되었으며 전 대역이 이전보다 좀 더 일체감있게 조화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SHL5는 하베스 제품들 중에서 대역별 크로스오버 구성이 가장 특별한 제품이다. 2웨이 구성을 기반으로 상위 대역을 여유롭게 배분한 수퍼트위터를 추가한 3웨이 구성인 이런 제품은 하베스 내에서 유일하며, 오리지널 SHL5의 크로스오버는 3.5Hz와 10kHz 두 지점이었는데, XD 에서의 구간은 어떻게 변경되었는 지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 구성의 특징은 입자감의 묘사와 트인 상위 대역이 생성하는 자연스러운 스테이징에 있는데, XD 버전에서의 이 상위 대역은 응집력이 강화된 베이스와 좀더 긴밀하게 일체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효력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발췌 : 풀레인지) 

 마크레빈슨 No.5206 프리앰프 
 No.5206에는 다른 5000 시리즈와 같은 패밀리 룩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은 마크 레빈슨 특유의 실루엣과 블랙·실버 색상 패널의 조합, 그리고 레드 LED 디스플레이까지 적용되어 시리즈만의 정체성을 확고히 살렸습니다. 프리앰프는 상급기인 500 시리즈의 퓨어 패스(Pure Path) 설계 철학이 반영되어, 풀 디스크리트, 다이렉트 커플드 방식의 듀얼 모노럴 라인 레벨 회로로 구성되었습니다. 두 개의 채널로 완전히 독립되어 흐르는 시그널은, 서로 간섭이 일어나거나 노이즈 영향이 최소화되어 파워 앰프에 전달됩니다. 

 DAC는 ESS Sabre Pro 시리즈 32비트 D/A 컨버터 칩이 탑재된 마크 레빈슨 프리시전 링크(Precision Link) Ⅱ DAC를 채택,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USB B 포트를 통해 하이 레졸루션 PCM 32비트/384kH와 DSD 11.2MHz 파일 재생이 가능하며, USB B 입력 외에도 각각 두 개의 디지털 코액셜과 옵티컬 입력, 그리고 한 개의 AES/EBU 입력이 있으며, 이 D/A 컨버터는 지터 제거 회로를 갖추고 있어 왜곡이나 손실이 없는 신호 전송이 가능합니다. MQA 인증을 마쳐 MQA 풀 디코딩을 지원하며, aptX HD 코덱의 고성능 블루투스 리시버로 모바일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USB 메모리를 사용한 재생이나 네트워크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데, 이러한 기능은 SACD·네트워크 플레이어·DAC인 No.5101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포노 스테이지는 MM·MC 입력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후면에 위치한 스위치로 커패시턴스와 레지스턴스가 쉽게 조절됩니다. 서브소닉 필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RIAA 이퀄라이저는 액티브/패시브 회로가 통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계되어 음질에 대한 신뢰가 더해졌습니다. 

 마크레빈슨 No.5302 파워앰프 
No.5302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전면에 위치한 운반 손잡입니다. 과거의 마크 레빈슨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자칫 단순하게 다가올 수 있는 앰프의 디자인에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데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측면에는 열을 방출하기 위한 방열판이 위치해 있으며, 전면 중앙에 위치한 큰 스탠바이 버튼을 제외하면, 다른 5000 시리즈들과 그 크기와 디자인을 공유합니다. 

 마크 레빈슨답게 회로는 풀 디스크리트, 다이렉트 커플드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1,100VA 용량의 거대한 토로이달 트랜스포머가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책임집니다. 스테레오 파워로 사용 시 채널당 8Ω에서 135W, 브리지드 모노럴 모드에서는 8Ω에서 275W의 출력을 낸다. 구동이 까다로운 4Ω에서 브리지드 모노럴 모드 시 550W로 동작하며, 2Ω의 부하에서도 충분히 안정성을 확보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입력 커넥터는 밸런스 XLR과 언밸런스 RCA가 각각 하나씩 있으며, 두 쌍의 바인딩 포스트가 출력을 담당합니다. 통합 제어를 위해 후면에는 이더넷, USB A, RS-232, IR 입력, 12V 트리거 입·출력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까다로운 스피커를 갖고 있다면 특히 No.5302 파워 앰프의 브리지 모드를 통해 모노럴 구동을 해볼 것을 권합니다. 그야말로 하이엔드 하이파이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월간 오디오) 

마크레빈슨 NO.5101 SACD 플레이어 
 마크레빈슨 No.5101 플레이어는 SACD, 일반 CD, CD-R, CD-RW 재생이 가능한 슬롯로딩방식 SACD 드라이브와 프리시전 링크 Ⅱ DAC, 네트워크 음원 재생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후면 USB-A 단자에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FLAC, WAV, AIFF, OGG, MP3, AAC, WMA 등 음원을 재생 가능하다. 내장 DAC으로는 최대 24비트, 192kHz 음원까지 처리합니다. 타이달, 디저, 코부즈, 냅스터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PC나 스마트폰 없이 재생 가능하며 밸런스/언밸런스 출력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No.5101의 디지털 오디오 보드(Digital Audio Board)는 PrecisionLink Ⅱ DAC 및 전원 공급 장치, 불필요한 간섭 노이즈로부터 회로를 보호하기 위한 추가 강철 실드가 있다. SACD 드라이브에는 전기적, 기계적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강판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무 쇼크 마운트가 섀시에 고정된 드라이브의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우수한 성능 및 노이즈 저감을 위해 전원 공급 장치를 2개로 분리했으며, 아날로그 오디오용 리니어 전원과 디지털 및 SACD 드라이브용 스위칭 전원을 분리한 부분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마크 레빈슨의 집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그넘다이나랩 MD90 튜너 
 단종된 FT101A를 계승한 모델이라고 하는데 디자인 컨셉은 거의 같으며 오히려 앞면 스위치가 단순해져 조작의 편의성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아날로그 튜너답게 두 개의 시그널 미터와 튜닝 미터 하나가 패널 가운데 있고, 왼쪽에는 Mode, IF Band, Mute 스위치, 그리고 끝에는 파워 스위치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대형 튜닝 노브가 있습니다. 메커니즘 면에서는 신호의 입력단에 MosFET를 채용, 3단계의 정확하고 정밀한 증폭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항상 저희 AV타임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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